환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진료하는 연세마이덴치과
마이덴 칼럼
앞니가 아프거나 불편하지는 않지만 예전에 했던 앞니 크라운이 티가 많이 나거나 잇몸 쪽이 부자연스럽다면 재치료를 고민하실 수 있습니다.
앞니재치료를 할 때에는 심미성과 건강을 둘 다 챙겨야 하기 때문에 재치료를 잘하는 곳을 찾아 내원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니재치료 사례
"앞니 보철 새로 하고 싶어요."
예전에 했던 앞니 보철이 마음에 들지 않아 보철을 교체하기 위해 내원을 하신 분입니다.
잇몸 라인도 맞지 않고 보철 색상도 불투명하여 티가 많이 나는 상태입니다.
기존에 했던 앞니 크라운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 크라운만 교체를 하면 괜찮을까요?
NO 크라운을 한지 오래되었다면 내부 치료부터 꼼꼼하게 해야 합니다. 잇몸이 거뭇해 보이고 치아 뿌리 쪽에 염증이 생겼다면 신경관 내부가 오염되어 내부 치료가 필요한 상태료 만약 이 상태에서 내부 치료 없이 크라운만 교체를 한다면 육안상으로는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염증이 커지고 세균 오염이 계속되면서 더 큰 문제가 상겨 결국 발치를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치아 뿌리 쪽에 염증이 있고 잇몸이 거뭇하여 앞니 재신경치료 부터 진행을 해주었습니다.
크라운을 제거해 보니 치아 내부가 많이 오염되고 치아가 많이 남아 있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재신경치료 후 레진코어로 치아의 외형을 회복해 주었고 보철물의 색상을 선택해 주었습니다.
앞니는 심미적으로 중요한 치아이기 때문에 보철물 색상을 선택할 때 최대한 티가 나지 않도록 주변 치아와 어우러지는 색상으로 선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니재치료 최종 크라운 부착 후의 모습은 하단 링크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