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진료하는 연세마이덴치과
마이덴 칼럼
안녕하세요. 연세마이덴치과입니다. 치아를 더 이상 보존할 수 없는 상황일 때 임플란트를 식립하여 치아의 기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와 앞니 임플란트 둘 다 튼튼하게 식립하여 오래 사용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앞니 임플란트는 어금니와 다르게 심미적인 부분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앞니 임플란트를 할 때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
- 앞니 임플란트 식립 각도 - 잇몸의 형태와 보철의 색상, 투명도까지 꼼꼼하게 - 기능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심미적인 부분도 만족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연세마이덴치과 앞니임플란트 사례
C.C : 10년 전 치근단절제술 받은 앞니가 흔들려요.
치아 뿌리 끝이 잘리고 주변에 염증이 생겨 잇몸뼈가 많이 상실된 상태
치아 뿌리와 주변 잇몸뼈가 상실되면서 앞니를 잡아주지 못해 앞니가 아래로 내려오고 많이 흔들리는 상태로 발치 후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발치 즉시 임플란트
앞니 임플란트를 할 때 중요한 것은 잇몸 레벨입니다. 잇몸뼈가 양호하고 뼈이식을 한다고 해도 치아가 상실되는 그 순간부터 잇몸이 내려앉기 때문에 잇몸뼈를 최대한 보존하기 위해 발치 후 즉시 픽스쳐를 식립해 주었습니다.
일상생활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앞니 임플란트를 해야할 때 가장 걱정하는 부분은 앞니 없이 사는 기간일 것 같습니다.
임플란트 식립 후 일상생활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임시치아를 제작하여 부착합니다.
최대한 티가 나지 않는 마무리
잇몸 라인과 보철의 색상과 투명도가 옆 앞니와 대칭되어 최대한 티가 나지 않게 앞니 임플란트가 마무리되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포스팅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myden0/2225259885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