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진료하는 연세마이덴치과
마이덴 칼럼
안녕하세요. 연세 마이덴치과입니다.
"임플란트는 한번 하면 영구적으로 쓸 수 있나요?" "임플란트 수명은 어느정도 되나요?"
임플란트 치료를 받으시는 환자분들께서 많이 하시는 질문인데요.
임플란트 수명, 영구적일까요?
정답은 "NO!" 입니다.
자연치아가 영구적이지 않듯이 임플란트 또한 영구적이지 않습니다.
임플란트의 평균 수명은 약 10년 정도로 알려져있는데요.
환자 개인의 관리 방법에 따라 임플란트가 더 빨리 망가질 수도, 혹은 10년 이상 문제 없이 사용할 수도 있겠죠!
임플란트 수명을 단축시키는 요인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또한 어떻게 관리하면 임플란트를 더 오래 오래 사용할 수 있는지,
광화문역치과 연세 마이덴치과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임플란트 주위염 발생 가능성
임플란트 주위염이란, 임플란트를 지지하는 임플란트 주변의 잇몸과 잇몸뼈에 염증이 생긴 것을 말하는데요.
임플란트 치료 완료 후에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이처럼 임플란트 주위염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치아와 마찬가지로 임플란트도 발거하는 상황이 발생되므로 관리가 필요합니다.
임플란트 보철 파절 가능성
치아에 무리가 가는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보철물에도 무리한 힘이 전달되어 보철물이 깨질 수 있는데요. 임플란트 보철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임플란트의 경우, 위아래로 씹는 수직 압력은 강하지만 수평으로 움직이는 압력은 약하기 때문에 질긴 음식을 지속적으로 씹을 경우 보철 뿐 아니라 임플란트 본체에까지 손상을 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임플란트 수명을 단축시키는 여러가지 요인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임플란트도 치아와 마찬가지로 관리가 매우 중요한데요!
임플란트 사후 관리, 어렵지 않습니다!
연세 마이덴치과에서 알려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