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진료하는 연세마이덴치과
마이덴 칼럼
안녕하세요. 연세 마이덴치과입니다.
"임플란트는 한번 하면 영구적으로 쓸 수 있나요?" "임플란트 수명은 어느정도 되나요?"
임플란트 치료를 받으시는 환자분들께서 많이 하시는 질문인데요.
![]() 임플란트 수명, 영구적일까요?
정답은 "NO!" 입니다.
자연치아가 영구적이지 않듯이 임플란트 또한 영구적이지 않습니다.
임플란트의 평균 수명은 약 10년 정도로 알려져있는데요.
환자 개인의 관리 방법에 따라 임플란트가 더 빨리 망가질 수도, 혹은 10년 이상 문제 없이 사용할 수도 있겠죠!
임플란트 수명을 단축시키는 요인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또한 어떻게 관리하면 임플란트를 더 오래 오래 사용할 수 있는지,
광화문역치과 연세 마이덴치과에서 알아보겠습니다!
![]() 임플란트 주위염 발생 가능성
임플란트 주위염이란, 임플란트를 지지하는 임플란트 주변의 잇몸과 잇몸뼈에 염증이 생긴 것을 말하는데요.
임플란트 치료 완료 후에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이처럼 임플란트 주위염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치아와 마찬가지로 임플란트도 발거하는 상황이 발생되므로 관리가 필요합니다.
![]() 임플란트 보철 파절 가능성
치아에 무리가 가는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보철물에도 무리한 힘이 전달되어 보철물이 깨질 수 있는데요. 임플란트 보철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임플란트의 경우, 위아래로 씹는 수직 압력은 강하지만 수평으로 움직이는 압력은 약하기 때문에 질긴 음식을 지속적으로 씹을 경우 보철 뿐 아니라 임플란트 본체에까지 손상을 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 이렇게 임플란트 수명을 단축시키는 여러가지 요인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임플란트도 치아와 마찬가지로 관리가 매우 중요한데요!
임플란트 사후 관리, 어렵지 않습니다!
연세 마이덴치과에서 알려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