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진료하는 연세마이덴치과
마이덴 칼럼
안녕하세요. 연세 마이덴치과입니다.
올 여름은 유난히도 더웠죠. 여름에는 특히나 더위를 식히기 위해 얼음을 즐겨 드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얼음이 치아에 안 좋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광화문역 치과 연세 마이덴치과에서
얼음이 치아에 안 좋은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얼음이나 비슷한 강도의 딱딱한 음식을 씹어 먹을 경우
치아에 미세한 실금이 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딱딱한 음식을 섭취하면서 심한 경우 치아가 아예 깨지거나 부러지기도 하는데요, 미세한 실금이 생기는 경우에는 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없고 증상도 바로 나타나지 않아 이상이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러한 실금이 천천히 더 많이 진행되어 나중에는 치아 뿌리까지 금이 가는 경우가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미지출처 : 구글이미지
내 치아 지키기 프로젝트로
자연치아 살리기에 힘 쓰는 연세 마이덴치과! 치아의 뿌리까지 금이 갈 경우 치아를 살릴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또한, 치아의 머리 부분에만 금이 가 있다고 해도 신경치료나 보철치료 등 본래의 치아를 깎아내는 치료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치아에 금이 가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치아에 금이 가지 않도록
예방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연세 마이덴치과에서 알려드릴게요! - 단단한 음식, 질긴 음식은 되도록 피합니다. - 얼음을 깨물어 먹는 습관을 버려야 합니다. - 음식을 씹을 때 양쪽으로 골고루 씹어야 합니다. - 이갈이 습관이나 악무는 습관이 있는 경우 치료가 필요합니다.
얼음을 비롯한 딱딱한 음식이 치아에 안 좋은 이유,
이제 다들 아시겠죠? 딱딱한 음식은 먹을 때 잠깐은 행복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 치아에 무리를 주어 좋지 않기 때문에 가급적 먹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죠! 자연 치아 살리기에 힘 쓰는 연세 마이덴치과! 광화문역 치과 연세 마이덴치과에서 보존과 전문의의 꾸준한 관리와 치료로 치아 건강! 함께 지켜보세요. 보존과 전문의가 치료하는 치과 미세현미경으로 자연 치아를 살리는 치과 소중한 치아를 지키는 연세 마이덴치과입니다.
|